해로비 저택의 물귀신, 세계 미스터리 호러 특급 문학
기묘한 공포 이야기
"이야기를 듣고 돌아설 때 공포가 밀려온다!"
존 켄드릭 뱅스(John Kendrick Bangs)
영어 원제: THE WATER GHOST OF HARROWBY HALL
'THE WATER GHOST OF HARROWBY HALL’은 존 켄드릭 뱅스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매년 ‘크리스마스이브’에만 나타나는 물의 유령이 특정 방을 괴롭히는 이야기로 물귀신(유령)은 방에 아무도 없으면 현재 주인을 어디에 있든지 따라다니며 물에 젖게 만든다. 주인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유령을 쫓으려고 한다.
이 작품은 풍자와 해학이 가득하며, 초자연적 허구의 장르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존 켄드릭 뱅스
(John Kendrick Bangs, 1862~1922)
미국 작가
존 켄드릭 뱅스는 편집자, 풍자가로서 1862년부터 1922년까지 살았다.
그는 시, 소설, 희곡, 아동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남겼으며, 특히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초자연적 허구에의 애착으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들은 주로 사후세계를 무대로 이야기를 전개하였으며, 이러한 스타일은 뱅스 판타지라고 불리게 되었다. 뱅스 판타지(Bangsian fantasy)는 내세에서 유명한 문학 또는 역사적 개인과 그들의 상호작용을 소재로 한 판타지 장르이다. 존 켄드릭 뱅스 이후 이름 지어졌다.
또한 뉴욕 주를 대표하는 교육가이기도 하였다. 그는 제1차 세계대전을 전후로 반전운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하기도 하였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스틱스 강의 하우스보트>, <마법에 걸린 타자기>, <내가 만난 유령>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