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재미있게' 읽는 3가지 감동적인 이야기
하루라도 책을 읽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친다
* 잠들기 전 엄마아빠가 읽어주는 교훈 이야기
* 초등학교 가기 전 꼭 읽어야할 감동 이야기
* 중학교 가기 전 꼭 읽어야할 영어 이야기
* 어른이 되기 전 읽어야할 성장 이야기
* 우리 가족이 함께 읽어야할 이야기
<한글 번역 이야기>
1편. 등대지기 그레이스 달링
2편. 빌헬름텔 이야기
3편. 농부의 말 한마디
<영어 원작 이야기>
1. Grace Darling
(원제: 등대지기 그레이스 달링)
2. The Story of William Tell
(원제: 빌헬름텔 이야기)
3. Arnold Winkelried
(원제: 아놀드 윈켈리드)
세계 여러 국가에 대한 너무 깊이 녹아든 유서 깊은 민족 문학과 사상의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 고대에서 현대 사회에 전해지는 지식, 지혜, 우정, 사랑, 모험 등은 교육과 교훈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이 이야기들은 여러 세대 '베이비붐 세대, 386 세대, 7080세대, X세대(신세대), 밀레니엄 세대, W 세대, MZ세대'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을 즐겁게 해준 인기 있는 동화도 있고, 이 글을 읽는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즐겁게 해줄 것이다.
아주 먼 옛날부터 많은 경로를 통해 우리에게 전해 내려오는 우화와 그리스인과 히브리인의 고대인들의 문학에서 파생된 옛날 매력적인 이야기와 전설적인 이야기, 유명한 영웅들과 본받을 만한 위인들의 삶, 또는 한 민족의 역사에서 특정한 낭만적인 에피소드들을 주제로 한다.
어떤 것들은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고, 어떤 것들은 특정한 위대한 도덕적 진실을 지적하는 데 유용하다. 때론 단지 공사의 산물이며, 단지 재미를 주기 위한 것도 있다. 어떤 것들은 매우 오래된 고문서에서 유래된 민담이 문학으로 집대성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몇몇은 최근의 기원한 이야기도 있는데, 시와 산문 그리고 교육받은 사람들의 대화에서 자주 암시되는 주제들이다.
또한, 먼저 출간 된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이야기>를 분권한 책으로 동화, 우화, 신화의 영역에 자연스럽게 깊은 관심에 따라 읽는 것이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문학 연구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중학교 1학년 때 보충 독자로 추천할 만한 교육적 가치가 있다. 이 책의 또 다른 매력은 학교뿐만 아니라 방과 후 수업이나 가정 교육과 인간관계에서도 읽을 만한 가치가 충분하며 교훈과 감동적일 줄 것이라고 믿는다.
제임스 볼드윈
(James Baldwin, 1841~1925)
미국 작가, 교육자, 행정가
'제임스 볼드윈'은 인디애나 주 <학교 시스템 프로그램 설계> 교육감으로 18년 동안 재직했다. 그 후 전설, 신화, 전기, 문학 등의 주제로 널리 출판된 교과서 편집자와 아동 작가가 되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어린이들을 위한 가장 많은 책을 쓴 작가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역사에서 유명한 사람들에 대한 30권 이상의 책을 썼고 고전 이야기들을 다시 썼다. 출판물은 54권으로 특히 <50권의 유명한 이야기>와 <아브라함 링컨, 참된 삶> 도서가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그의 작품은 중국과 인도네시아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2,600만 부가 팔린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