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 0 0 1 5 0 1년전 0

그림 동화 9집 - 난생처음 원작을 만나다

그림형제 동화 고전문학은 영원하다

그림 동화 9집 - 난생처음 원작을 만나다 그림형제 동화 고전문학은 영원하다! * 그림 동화 한글 번역! * 세계 각국의 어린이가 알고 있는 <디즈니> 개작 만화 내용과 전혀 다른 원작 이야기를 담았다. - 그림 형제에 의해 수집된 아이들과 가정의 민화! : 주제와 내용은 많은 면에서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은 잔혹 동화로 비판을 받았다. 01. 천국 문을 들어가는 방법 02. 도바꾼이 세상에 온 이유 03. 운 좋은 물물교환 04. 속고 속인 결혼 05. 행운을 걷어찬 부부 06. 거위의 끝없는 기도 07. 부자 아빠의 소원 08. 막내딸의 용기 09. 공주와 시녀의 한판 대결 10. 소년이 거인이 된 사연 독일'그림 형제'가 '여러 전래 민담을 모아서 집필..
그림 동화 9집 - 난생처음 원작을 만나다

그림형제 동화 고전문학은 영원하다!

* 그림 동화 한글 번역!
* 세계 각국의 어린이가 알고 있는 <디즈니> 개작 만화 내용과 전혀 다른 원작 이야기를 담았다.

- 그림 형제에 의해 수집된 아이들과 가정의 민화!
: 주제와 내용은 많은 면에서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은 잔혹 동화로 비판을 받았다.

01. 천국 문을 들어가는 방법
02. 도바꾼이 세상에 온 이유
03. 운 좋은 물물교환
04. 속고 속인 결혼
05. 행운을 걷어찬 부부
06. 거위의 끝없는 기도
07. 부자 아빠의 소원
08. 막내딸의 용기
09. 공주와 시녀의 한판 대결
10. 소년이 거인이 된 사연


독일'그림 형제'가 '여러 전래 민담을 모아서 집필한 동화집으로 원래 제목은 '그림 형제에 의해 수집된 아이들과 가정의 민화'출판을 거듭하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추가 되면서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은 성적인 내용과 잔인한 장면 묘사 등이이 삭제되며 총 211개가 수록되었다.

그 가운데에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라푼젤, 헨젤과 그레텔,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 염소, 개구리 왕자, 브레멘 음악대'와 같이 현재에도 널리 읽히고 있다.

<그림 동화> 초판본은 잔혹성과 선정적인 묘사가 자주 등장한다.
비단, 독일 뿐만이 나니라 유럽의 여러나라 그리고 우리나라의 옛 민담도 잔인한 표현이 많다.

현대 사회에 어린이에게 맞지 잔혹성을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통해 부적한 묘사를 삭제하고 재구성하여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그림형제의 동화는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다.

그림 동화에 숨겨진 의미를 재해석하여 재창조한 이야기는 실제 200년 전의 원작 '그림 동화'와 내용 및 이야기 구조에 거리가 있다.

이번 <그림형제 동화> 시리즈는 독일어로 된 동화를 세계문학으로 전파하기 위해 영어로 번역된 작품을 한글로 번역하였다.
옛날 유럽 전래 민담의 200년 이전 이야기 구조는 '잔혹성, 선정성, 판타지' 등이 그대로 2차 한글, 영어 번역본을 수록했다.
그림(Grimm)
독일 문학자·언어학자.

- 형: 야콥 그림(Jacob Grimm, 1785-1863)
- 동생: 빌헬름 그림( Wilhelm Grimm, 1786-1859)

그림 형제는 1807년부터 민담을 수집하기 시작하였다.
대부분 독일 여러 지역에서 전해오던 민담이나 위그노의 구전 설화나 프랑스에서 전해온 이야기 등도 수록되어 있다.

법률을 전공하나 낭만주의 문학의 영향을 받았다.
특히 민담·민화·민요의 연구에 뛰어나 독일 국어국문학 연구에 뜻을 두게 되었다.

<어린이와 가정의 동화>를 집대성, 문학 및 조형 미술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다. 세계 각국의 어린이에게 읽히고 있다.

그림 형제는
유럽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소설 작가로 유명한 작품이 있다.
* 백설공주
* 잠자는 숲 속의 미녀
* 라푼젤
* 헨젤과 그레텔
*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 염소
* 개구리 왕자
* 브레멘 음악대

[대표 작품]
<그림 동화집> 3권
<독일의 전설>
<독일어 대사전>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