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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현대문학 대표 단편소설 모음 2

일본 문학 한글번역 시리즈

일본 현대문학 대표 단편소설 모음 2 일본 문학 한글번역 시리즈 1편. 연애 공사 중 <모리 오가이> 2편. 무희를 사랑한 남자 <모리 오가이> 3편. 거룻배 타고 가는 집 <마키노 신이치> 4편. 엉망진창 그림자 <카지이 모토지로> 5편. 레몬 <카지이 모토지로> 6편. 조선 호랑이 사냥 <나카지마 아츠시> 7편. 어른이 된다는 것 <니이미 난키치> 8편. 쏙독새의 별 <미야자와 겐지> 9편. 살쾡이 재판 <미야자와 겐지> 10편. 서랍 속의 편지 <나쓰메 소세키> 11편. 하룻밤에 생긴 일 <나쓰메 소세키> 12편. 포도 익어갈 무렵 <아리시마 다케오> 13편. 뛰어라 바둑아 <요코미츠 리이치> 14편. 일본 타락론 (수필) <사카구치 안고> 메이지 말기의 문단의 ..
일본 현대문학 대표 단편소설 모음 2

일본 문학 한글번역 시리즈

1편. 연애 공사 중 <모리 오가이>
2편. 무희를 사랑한 남자 <모리 오가이>
3편. 거룻배 타고 가는 집 <마키노 신이치>
4편. 엉망진창 그림자 <카지이 모토지로>
5편. 레몬 <카지이 모토지로>
6편. 조선 호랑이 사냥 <나카지마 아츠시>
7편. 어른이 된다는 것 <니이미 난키치>
8편. 쏙독새의 별 <미야자와 겐지>
9편. 살쾡이 재판 <미야자와 겐지>
10편. 서랍 속의 편지 <나쓰메 소세키>
11편. 하룻밤에 생긴 일 <나쓰메 소세키>
12편. 포도 익어갈 무렵 <아리시마 다케오>
13편. 뛰어라 바둑아 <요코미츠 리이치>
14편. 일본 타락론 (수필) <사카구치 안고>

메이지 말기의 문단의 주류였던 자연주의 운동에 비판적인 태도를 보이며 '모리 오가이', '나쓰메 소세키' 작가 등은 다이쇼시대에 들어와서 각각 원숙한 작풍을 완성했다.

'아리지마 다케오' 작가는 사상적 특색은 개성을 존중하고 신장시킴으로써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려는 낙천적·긍정적인 인생관과 정의와 사랑의 정신을 강조하고 자아 확충의 방향을 지향했다.

다이쇼시대의 휴머니즘과 데모크라시의 시대 사조는 문학에도 커다란 영향을 주었는데 그 하나는 중기부터 왕성해진 민중예술론이다.

무산계급의 해방을 찾는 프롤레타리아 문학운동이 발생했다.
나쓰메 소세키
夏目漱石 (1867-1916)
일본 소설가·영문학자.

본명은 '나츠메 킨노스케' 1903년 (메이지 36년) 1월 20일에 영국 유학으로부터 귀국하여 소설, 수필, 하이쿠, 한시 등 여러 장르에 걸쳐 다양한 작품을 남겼다.

<도련님>,<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마음> 등의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현대문명 비판과 몽환적 정서가 풍부한 로맨티시즘을 기조로 하는 작품을 그려 일약 문단의 명성을 얻었다.

기성도덕에 만족하지 못하며 현대문명에 대한 비판이 강하게 깔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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